PRAUD 순천시청사 건립 설계공모 당선

PRAUD가 Ether Ship, 남정민 (고려대)과 함께 작업한 순천의로가 순천시청사 건립 설계공모 최종 당선되었습니다.

2020년 12월15일, 순천시가 순천시 신청사 건립 설계공모의 당선작으로 프라우드 건축사사무소(공동대표 임동우, 라파엘 루나), 에테르쉽(대표 양성구), 남정민(고려대학교 교수)의 ‘순천의로’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순천시는 현재 시청으로 사용하고 있는 장명로 30 일원을 연면적 47,000㎡ 규모의 청사로 재건축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는 공공업무시설에 친환경 요소를 적극 도입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충분히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당선안은 조선시대 의정부 건물을 재해석한 배치를 통해 오랫동안 전라남도의 대표 행정구역으로 인식되어온 순천의 상징성을 드러냈다. 심사위원단은 “원도심의 구획을 고려하여 건물을 분동한 점”과 “건물군을 마당과 옥외데크를 엮어 시민들의 자유로운 동선 사용을 유도한 점이 좋다”고 평가했다. 순천시는 당선안을 토대로 12개월 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5년에 신청사를 준공할 계획이다.

https://vmspace.com/news/news_view.html?base_seq=MTM3MQ==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